협동교육 더불어 사는 법을 함께 배워가는 학교


가정방문
학년초 담임교사가 담당 교역자와 함께 아동의 가정을 방문합니다. 가정방문을 통해 아동의 성장배경과 생활환경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가정과 학교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서 아동에게 가장 필요, 적절한 교육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됩니다.


학부모 자원봉사
학교의 행사 및 교육활동의 다양한 영역에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협동교육 및 협동학습 연구팀 운영
4명씩 옹기종기 모여 앉아 협동적인 방법으로 교과를 학습합니다. 자기가 배운 것을 친구들에게 가르쳐 주기도 하고, 또 친구로부터 도움을 받기도 하면서 수업에 참여합니다. 선생님들은 협동학습 연구팀에서 더 좋은 협동학습 방법들을 함께 연구하고, 방학 기간 중에는 세미나를 개최하여 다른 학교 선생님들에게 나누어 주기도 합니다.


여러행사들
체육대회에서는 체육을 잘하는 몇몇 사람의 참여보다는 전체 아동이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경쟁심을 유발하는 종목보다는 협동심을 기르는 종목들로 진행이 됩니다. 1,2학년은 격년제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의 날 행사를, 3학년은 공동체험, 4학년은 끈끈한 정을나누는 아빠캠프, 5학년은 극기훈련를 갖습니다. 마지막으로 6학년은 졸업여행을 통해서 친구들?선생님과의 관계를 돈독히하고 앞으로 펼쳐질 자신의 삶에 대해서 꿈꾸고 준비하는 시간들을 갖습니다.


장애아동과 일반 아동과의 통합교육
학급마다 장애 아동이 있습니다. 이 아동들을 지원실 친구들이라고 부릅니다. 함께 공부하며 도움을 주기도 하고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지원실 친구들을 통해 하나님께서 모든 인간은 가치롭고 아름답게 창조하셨음을 배웁니다.